재림마을

매일의 양식

2021년 10월 16일 토요일

장년 기도력

생명의 왕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마 4:23)

우리가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그리스도께서 직접 모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마태복음 4장을 읽고 생명의 왕이신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가르침에 있는 어떤 방법을 따르셨는지 배우십시오. “나사렛을 떠나 스불론과 납달리 지경 해변에 있는 가버나움에 가서 사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일렀으되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과 요단 강 저편 해변 길과 이방의 갈릴리여 흑암에 앉은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치었도다 하였느니라”(마 4:13~16).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그들이 곧 그물을 버려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거기서 더 가시다가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이 그의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에서 그물 깁는 것을 보시고 부르시니 그들이 곧 배와 아버지를 버려두고 예수를 따르니라”(마 4:18~22).
이 미천한 어부들이 예수님의 첫 번째 제자들이었습니다. 그분은 그들의 봉사가 어느 정도 사례를 받을 것이라고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처럼 그들도 자기 부인과 자기희생의 정신을 지녀야 했습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면에서 의료 선교사이셨습니다. 그분은 복음을 전하고 병든 자를 고치러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인류의 육체뿐 아니라 영혼의 치유자로 오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 나라의 법에 순종하면 건강과 행복이 이르러 올 것이라는 기별을 전하셨습니다.

『Counsels on Health(건강에 관한 권면)』, 316~317

어린이 기도력

용서를 구한다는 것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만일 소돔 성읍 가운데에서 의인 오십 명을 찾으면 그들을 위하여 온 지역을 용서하리라”(창세기 18장 26절)

아주 먼 옛날 아브라함의 조카 롯은 아브라함에게서 떠나 소돔으로 가서 살았어요. 소돔은 아주 살기 좋은 땅이었고 사람들은 부족함 없는 삶 속에서 하나님을 잊고 죄에 빠져 살고 있었어요.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죄로 넘쳐 나는 소돔을 심판하시기로 하셨어요. 하지만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소돔을 용서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아브라함의 부탁을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소돔에 의인 10명만 있어도 용서를 해 주시겠다고 하셨어요. 그렇지만 소돔에서는 하나님께 용서를 구할 줄 아는 의인 10명조차 찾을 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결국 소돔 땅은 모두 불로 멸망하게 되었지요. 만약 소돔 사람들이 용서를 구했어도 멸망했을까요? 아니에요. 하나님께서는 소돔도 사랑하셨거든요.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정말 정말 사랑하신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이 세상의 모든 것보다 훨씬 좋은 하늘나라를 준비해 주셨어요. 하늘나라는 정말 아름답고 행복한 곳이에요.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은 우리 모두가 하늘나라에 오길 원하시지만, 나의 죄를 용서받지 않고는 하늘나라에 들어갈 수 없어요. 그렇기에 여러분도 잘못했을 때 항상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길 바라요. 우리 모두 하늘나라에서 만나요~!
(정은서)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재한(여수중부교회)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