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매일의 양식

2017년 3월 27일 월요일

장년 기도력

고백과 모순되지 않는가



“율법을 자랑하는 네가 율법을 범함으로 하나님을 욕되게 하느냐 기록된 바와 같이 하나님의 이름이 너희 때문에 이방인 중에서 모독을 받는도다”(롬 2:23~24).

교회와 관계를 맺고 있지만 주님과는 관계 맺지 않은 사람은 마침내 그 실상이 드러날 것입니다.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마 7:16). 그들의 삶에는 경건, 절제, 인내, 친절, 사랑, 자비의 고귀한 열매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가시와 찔레가 무성할 뿐입니다. 이런 자칭 신자 때문에 세상에서 하나님이 욕을 먹습니다. …마음과 삶이 변하지 않는 한 그들은 사탄의 일꾼입니다. 사탄은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말과 전혀 일치하지 않는 행동 때문에 그들은 불신자에게 걸림돌이요 신자에게 큰 시험거리가 됩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다고 주장하지만 삶은 완전히 모순덩어리인, 귀한 열매 하나 맺지 못하는 그들이 마지막 심판 날에 할 수 있는 말은 무엇일까요(MS 1, 1878.).
큰 범죄에 대해서는 경악하고 뒷걸음치면서도 작은 죄에 대해서는 그 결과를 우습게 여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사소한 죄들이 경건의 삶을 갉아먹는 것입니다. 의에서 벗어난 길에 발을 들이면 그 길은 점점 더 넓어지고 그 끝은 사망입니다. 잘못된 길에 한번 들어서면 그 길이 어디서 끝날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RH, 1887. 11. 8.).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는 모본이신 분을 그대로 따르려 할 것입니다. 그 사랑이 완전한 순종으로 이끕니다. 그는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마음이 여전히 죄로 물든 사람은 선한 일에 열심을 낼 수도 없고 악을 삼가려고 신경 쓰지도 않습니다. …혀를 함부로 놀리지 않으려고 조심하지도 않습니다. 그는 자기를 부인하고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높이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마음을 다스리고 삶을 지배하는 성령의 열매는 사랑, 기쁨, 평화, 오래 참음, 친절, 자비, 겸손한 마음입니다. 참된 신자는 성령을 따라 걸으며 그 안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십니다(MS 1, 1878.).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요한복음 1장 29절).

성경을 읽다 보면 어린양이 자주 나와요.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어 죽게 되었을 때에 하나님은 그들에게 양을 잡아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라고 하셨어요. 제사에서 희생되는 양은 우리 죄를 대신하여 죽으신 예수님을 상징해요. 죄지은 사람이 예수님의 죽음으로 살 수 있다는 거예요.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에서 종살이할 때 하나님은 그들을 구원하기 위해 모세를 보내셨어요. 이집트의 파라오가 말을 듣지 않자 하나님은 10재앙을 내렸고 마지막 재앙은 너무나도 무서운 재앙이었죠. 이집트의 모든 사람의 장자와 동물의 첫째가 다 죽는 거예요. 하나님은 장자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셨어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는 거예요. 그 방법을 따른 집안은 첫째의 죽음을 면할 수 있었어요. 이처럼 양은 구원의 상징이고 죄를 용서해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표현해요.
성경에서는 예수님을 어린양으로 종종 묘사해요. 이스라엘 백성이 죄를 지을 때마다 양을 잡아 제사를 드렸을 때에 용서를 받고 구원을 받은 것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셔서 우리를 구원해 주실 걸 믿었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처럼 양을 잡아 제사를 드리지 않아요. 다만 하나님께 예수님의 이름으로 우리의 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를 드리죠. 그러면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을 보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셔요.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에게 오늘도 감사하며 살아요.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