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매일의 양식

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장년 기도력

또 다른 오순절이 오고 있다



“내가 그들에게 복을 내리고 내 산 사방에 복을 내리며 때를 따라 소낙비를 내리되 복된 소낙비를 내리리라”(겔 34:26)

주께는 젊은이들을 조력자로 택하셨습니다(7증언, 64).
유대 가정의 다니엘처럼 수많은 젊은이가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의 사업을 연구하고 충실한 봉사의 교훈을 배우며 성장하여 의회, 법정, 궁정에서 왕 중의 왕이신 분을 증언하게 될 것입니다.
…올바르게 훈련받은 우리 청년 일꾼들의 군대가 준비된다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곧 오실 구세주의 메시지가 온 세상에 얼마나 신속하게 전파되겠습니까!(교육, 262, 271)
위대한 복음의 사업이 마쳐질 때에는 그 시초에 나타났던 하나님의 능력 못지않은 큰 능력이 나타날 것입니다. 복음 사업의 시초에 이른 비가 내리면서 성취된 예언들은 그 사업의 종말에 늦은 비가 내리면서 다시 성취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종들은 거룩한 헌신으로 빛나고 밝은 표정으로 하늘의 기별을 선포하기 위해 이곳저곳으로 분주히 왕래할 것입니다. 온 세상은 무수한 음성으로 경고를 받을 것입니다. 이적들이 일어나고, 병자들이 치유받고, 믿는 사람들에게 표적과 기사들이 따를 것입니다. 사탄 역시 거짓 이적을 보일 것입니다. 심지어 사람들의 눈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내려오게까지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세상 거민들은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하게 될 것입니다.
기별은 변론보다는 하나님의 성령을 깊이 자각하는 가운데 전해질 것입니다.
이제는 밝은 광선이 각 곳으로 뚫고 들어가서 진리가 분명하게 드러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정직한 자녀들은 자신을 결박하던 줄을 끊어 버립니다(쟁투, 611~612).
하나님은 자기 사람들에게 세상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주십니다. 그들이 서로 간에 그리고 하늘과 한마음이 되어 일한다면, 그분께서는 오순절에 제자들에게 하셨듯이 그들에게도 능력을 나타내실 것입니다(RH, 1910. 1. 13.).

어린이 기도력

다양한 재능들의 결합 - 메디치 효과



“만일 온몸이 눈이면 듣는 곳은 어디며 온몸이 듣는 곳이면 냄새 맡는 곳은 어디뇨”(고린도전서 12장 17절)

‘메디치 효과’는 서로 다른 분야의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할 때, 각 요소들이 갖는 에너지의 합보다 더 큰 에너지를 분출하게 되는 효과를 말합니다. 14세기부터 17세기까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메디치 가문은 학문과 예술에 대한 후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단테, 갈릴레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마키아벨리 등 그 시대의 과학자, 예술가, 조각가, 시인, 철학자, 금융가 등 다양한 사람들로 하여금 마음껏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뿐 아니라 그들이 함께 어울려 각자 전문 분야의 벽을 허물고 서로의 재능을 결합하여 큰일을 하도록 도왔습니다. 이로써 이탈리아는 문예 부흥 곧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우리 몸에는 여러 지체가 있습니다. 도구를 이용할 때는 손, 어느 목적지를 갈 때는 발, 달콤한 냄새를 맡을 때는 코, 맛있는 것을 먹을 때는 입, 아름다운 것을 볼 때는 눈, 노래를 들을 때는 귀 등 각자 하는 일은 다르지만 내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도움을 주지요.
여러분 각자에게도 하나님이 주신 다양한 재능들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재능을 결합해 하나님께서 맡기신 멋진 일들을 감당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