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매일의 양식

2017년 5월 27일 토요일

장년 기도력

예수님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롬 1:16).

예수님의 정신을 지니지 못한 젊은이가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므로 하나님의 성령과 구원이 아니라 천성적이 죄에 지배당합니다.
진정으로 예수님의 신앙을 지닌 사람은 자기보다 경험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도 십자가 지기를 부끄러워하거나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간절히 의를 바라는 사람은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에게 얻을 수 있는 도움을 모두 원할 것입니다. 그들은 반갑게 도와줄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마음이 훈훈해진 그리스도인은 하찮은 것 때문에 방해 받지 않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령이 자기 안에서 하시는 일에 관하여 말할 것입니다. 그것을 노래와 기도로 표현할 것입니다. 젊은이가 뒤로 물러서는 이유는 신앙이 없기 때문입니다. 거룩한 삶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삶이 그들 자신을 단죄합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마땅한 삶을 살지 않았다는 사실을 그들은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향해 혹은 교회 앞에서 확신이 없습니다(1증언, 154).
우리는 하나님의 자비와 인자하심 그리고 구주의 비할 데 없는 사랑에 관하여 말해야 합니다. 우리의 언어는 찬송과 감사의 언어가 되어야 합니다. 정신과 마음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 차 있으면 대화 속에서 그 사실이 묻어날 것입니다. 영적을 삶 속에 얻은 것을 나눠주기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실물, 338).
신앙을 결코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결코 원수의 편에 서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세상의 빛”(마 5:14)입니다. 여러분의 믿음은 고귀한 진리처럼, 구원받은 모든 사람이 지니게 되고 지녀야 할 진리처럼 공개되어야 합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야 합니다.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고전 15:58)가 되어야 합니다(5증언, 520~521).
거룩한 생애의 꾸밈없고 무의식적인 감화는 그리스도교에 호감을 일으키는 가장 설득력 있는 설교입니다. 논쟁을 벌이면, 반박할 수 없는 경우에도 반감만 생깁니다. 그러나 경건한 모본에는 도무지 저항할 수 없는 힘이 있습니다(행적, 511)

어린이 기도력

꿈 이루는 어린이 - 감사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골로새서 2장 7절)

‘다마고보로’라는 일본 과자가 있어요. 과자를 만드는 다케다 회사의 회장은 최고 품질의 과자를 만들기 위해 비싼 유정란을 사용할 뿐 아니라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했어요. 그는 직원들에게 과자를 만들 때 ‘감사합니다’라고 외치게 했어요. 1시간 동안 ‘감사합니다’라고 말한 직원에게는 급여와는 별도로 시간당 상여금 8천 원을 지급했어요. 또 공장에 ‘감사합니다’라고 녹음한 테이프를 생산 시간 내내 틀어 놓았어요. 제품이 만들어져 나올 때까지 수만 번의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듣고 만들어진 ‘다마고보로’는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어났고 실제로 시장 점유율도 60퍼센트가 넘게 되었답니다.
요나는 물고기 배 속에서 감사했고 하박국은 모든 소유를 잃어버리고도 감사했으며 바울은 옥중에서도 감사했어요. 감사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감사하는 것은 불평을 없애 주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릴 수 있게 해요. 감사는 우리의 상황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게 해 주니까요.
우리 친구들은 감사할 일이 있나요 말해 보라고 하면 몇 가지나 말할 수 있나요 감사는 할수록 더 많이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더 작은 것에도 감사할 수 있답니다. 얻은 것도 없고 잡은 것도 없고 이룬 것도 없지만 감사했던 하박국 선지자에게서 감사하는 법을 배워 보세요. 좋은 친구를 주셔서 감사하고 그저 그런 친구를 주셔서 감사하고 좋지 않은 친구를 주셔서 감사할 수 있어요. 모두에게서 배울 점이 있으며 이는 나를 성장시켜 주는 힘이 된답니다. 감사는 우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바탕을 만들어 준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