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매일의 양식

2017년 2월 27일 월요일

장년 기도력

구원의 섭리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우리가 시련을 견디도록 부름 받았다는 것은 우리 속에 주님께서 계발시키고 싶은 소중한 무엇이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 안에 자기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만한 것이 전혀 없다면 그분은 우리를 단련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분은 자신의 용광로에 가치 없는 돌을 집어넣지는 않습니다. 그분은 가치 있는 광석을 연단하십니다(치료, 471).
하나님의 자녀들이 시작부터 마지막까지를 내다보고 하나님의 동역자로서 자신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뜻을 성취하고 있는지를 분별할 수 있다면, 하나님은 그들이 인도받기 원하는 길로만 그들을 인도하실 것입니다(치료, 479).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우리가 겪은 곤란의 진상이 다음 세상에서 분명히 밝혀질 것입니다. 납득하기 어려운 문제가 그때에는 명확해집니다. 은혜의 신비가 눈앞에 공개됩니다. 유한한 마음으로 볼 때는 혼란과 성취되지 못한 약속뿐이었지만 마침내 거기 담긴 가장 완전하고 아름다운 조화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가장 혹독해 보였던 경험이 허락된 이유가 무한한 사랑 때문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9증언, 286).
그리스도의 영에 감동된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 머뭅니다. 그에게 가해지는 공격은 그리스도께서 감당하십니다. 그분께서 그 사람을 두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든 그는 그리스도를 통해서 오는 것만 받습니다. 그는 악에 저항할 일이 없습니다. 그리스도가 그의 방벽이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허락하신 것 외에 어떤 것도 그를 건드리지 못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허락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됩니다(보훈, 71).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도무지 알지 못하는 수천 가지 길을 준비해 놓고 계십니다. 하나님 섬기는 일을 최고의 원칙으로 삼는 사람에게는 난관이 사라지고 평지가 펼쳐집니다(치료, 481).
“성도들의 발을 지키실” 분의 지도를 어린아이처럼 의지하십시오(삼상 2:9, 한글킹제임스)(치료, 479).
우리의 길을 그분께 맡기면 그분이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해 주십니다(앞의 책).

어린이 기도력

유명무실(有名無實) : 이름만 있고 실상은 없음



“자, 성을 건축하고 하늘에 닿는 탑을 쌓아 우리 이름을 떨치고 우리가 사방 흩어지지 않도록 하자!”(창세기 11장 4절).

데이비드 리빙스턴과 로드는 둘 다 유명한 아프리카 탐험가였어요. 그러나 두 사람의 행동은 매우 달랐어요. 로드는 수많은 아프리카 원주민을 노예로 팔아 돈을 많이 벌고 인기를 얻었어요. 그러나 리빙스턴은 그의 일생 동안 의료 선교사로, 탐험가로 활동하였어요. 이질과 말라리아에 걸려 60세의 나이로 죽을 때까지 선교사로서 열심히 살았어요. 그리하여 <남아프리카 전도 여행기>라는 책을 비롯하여 여러 권의 책도 썼어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며 고생도 많이 했지요.
그런데 이제 로드를 기억하는 사람은 별로 없고 리빙스턴은 훌륭한 사람으로 존경을 받고 있어요. 로드는 유명무실한 사람이 된 거예요.
성경에는 자신의 이름을 떨치려고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대항한 사람들이 나와요. 바로 바벨탑을 쌓은 사람들이에요. 하나님께서는 “너희는 자녀를 많이 낳고 온 땅에 번성하여”(창 9:7) 땅을 가득 채우라고 하셨는데 바벨탑을 쌓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처럼 흩어져 온 땅에 번성하는 게 아니라 흩어지지 말자고 했어요. 결국 이 바벨탑은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대항하기 위해 쌓은 거예요.
여러분 중에 엄마 아빠가 시킨 일을 반대로 하는 사람이 있나요 선생님이 시킨 일을 안 하는 사람이 있나요 부모님과 선생님은 하나님처럼 우리에게 좋은 일만 시키셔요. 인사를 잘해야지. 음식을 먹을 때는 흘리지 말고, 소리 내어 먹지 마라. 예습과 복습을 해 오너라. 중요하다고 한 건 꼭 외우자. 이런 말을 잔소리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죠

더보기

더보기